[관련뉴스]

[TV리포트]이번 주말, 올해 최고의 슈퍼문을 볼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.

영국 데일리메일은 1일(현지 시각) 이번 주말 올해 가장 큰 달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보도했다.

‘슈퍼문(Supermoon)’으로 불리는 이 초대형 보름달은 미국 동부기준시간으로 5일 밤 11시35분(한국시각 6일 낮12시 35분)부터 지구에 가장 근접할 것이다.

일반적으로 지구와 달의 거리는 35만 7000~40만 6000㎞(평균 거리 38만 4400㎞)지만, 이날은 평균보다 2만 7400㎞ 더 근접한 35만 6953㎞ 정도로 올해 가장 가까운 거리다. 또 일반 보름달보다 밝기가 30% 향상되고, 크기는 14%가량 더 커 보인다.

 

 

직접 본 소감은 말로 표현 할 수없을 정도로 놀라웠다..

약 몇일전 집으로 가던도중 산을 바라보다 갑자기 크고 빛이나는 것을 발견햇는데 달이였다.

달이 어쩜 저렇게 클수있을까 ... 놀랐고 또 놀랐다..

내가 봤을때 크기는 2번째 사진 저정도(약간 비슷) 크기였다.

그리고 집에와서 열심히 달이 왜저리 큰지 조사했었다.

하지만 내궁금증은 풀리지않았습니다..

그리고 어제 드디어 네이버 검색어를 보던 도중 슈퍼문이란 것을 발견햇다.

이것을 본순간 아 이거다! 라는 생각이 들었는데..

이미 전주 얘기다 .하지만 내가 본것은 아마도 ! 슈퍼문일거야...

그런걸 처음봤으니깐.. 여러분들도 사진으로나마 감상하세요..

저도 살아오면서 이렇게 큰 달은 처음봣는데 마침 사진기도 없어서 사진도 못찍고

에휴....달이 지구에 가장 가까울때 그 시간에는 달을 보진 못했지만 살아오면서 이렇게 큰 달을 볼수있어서 좋았어요 .! 아쉽다..

다음번엔 우리나라에도 저녁에 관측 할수있기를..........

 

 

 

 

 

 

+ Recent posts